KCUBE ON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날리지큐브(이하 ‘회사’라 함)의 KCUBE ON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개를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제1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 및 원활한 고객상담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합니다.

  • 회원 정보: 이름, 아이디(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생일, 휴대폰번호, 소속정보(회사, 직급/직위/직책)
  • 사업자 정보: 사업자명, 대표자명, 대표자 연락처, 대표자 이메일,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등록증 사본, 주소
  • 담당자 정보: 이름, 아이디(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소속정보(부서/직급)
  • 거래정보: 정산 담당자 정보(이름, 부서/직급, 연락처, 이메일 주소, 계좌정보, 통장사본)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회사는 회원 또는 사업자로부터 제공받거나 연동된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가 입력하는 방식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경우에 따라 출력된 형태의 종이문서 또는 파일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수집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처리합니다.

  • 서비스 데모 신청
  • 서비스 이용 상담 및 컨설팅
  •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 이행 및 요금 정산
  •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
  •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사 내부 방침에 따라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서비스 해지 또는 개인정보 삭제가 이뤄진 후 바로 복구 요청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서비스 사용자의 보호를 위하여 ‘지체 없이’의 기간은 최대 7 일을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 다만, 도입상담 문의 기록의 경우 서비스 상담 이력 관리 및 고객 응대를 위하여 1년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약관에 따른 이용자의 부정이용기록 또는 부정이용이 의심되는 기록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탈퇴 요청 및 개인정보 동의의 철회에도 불구하고, 수집 시점으로부터 5년간 보관하고 파기합니다.
3) 관련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정해진 기간 동안만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채팅, 상담내용 포함)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3년
④ 로그인 기록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3개월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5조.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Cookie)는 사용자의 효율적이고 안전한 웹 사용을 보장하기 위해 웹사이트 접속 시 사용자의 디바이스로 전송 및 저장되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① 팝업 활성화 여부에 이용됩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도메인 액세스를 위한 기본 도메인 주소를 설정하는 경우에 이용됩니다.
3)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4)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 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ㆍ 성명: 유기현
ㆍ 담당부서: 클라우드개발팀
ㆍ 직책: 팀장
ㆍ 직급: 부장
ㆍ 연락처: 02-564-7323, cloud@kcube.co.kr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ㆍ 담당부서: 클라우드개발팀
ㆍ 담당자: 유기현
ㆍ 연락처: 02-564-7323, cloud@kcube.co.kr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4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